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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프로바이오틱스 화장품 시장, 2027년까지 7,652만 달러에 달할 것 | 6.71% CAGR 성장

ranjith 2025. 3. 21. 14:21

그만큼 한국 프로바이오틱스 화장품 시장 2023년에는 미화 5,929만 달러의 가치를 기록했으며 2027년에는 미화 7,652만 달러의 가치에 도달하여 예측 기간(2024~2027) 동안 연평균 성장률(CAGR) 6.71%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화장품 건강한 피부 미생물군집을 촉진하기 위해 살아있는 유익한 박테리아 또는 그 파생물을 주입한 스킨케어 및 미용 제품입니다. 이 제품들은 피부의 자연 식물상 균형을 맞추고,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을 주어 민감성 피부, 여드름이 발생하기 쉬운 피부 또는 노화된 피부에 이상적입니다. 프로바이오틱스 화장품에는 좋은 박테리아를 지원하고 유해한 미생물을 최소화하여 피부 건강을 향상시키도록 고안된 보습제, 세럼, 마스크, 클렌저가 포함됩니다. 자연스럽고 미생물군집 친화적인 스킨케어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프로바이오틱스 함유 미용 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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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 역학:

 

자연적이고 지속 가능한 제품에 대한 선호도 증가

 

한국 소비자들은 스킨케어 제품의 성분에 대해 점점 더 의식하고 있으며, 자신의 건강과 환경적 가치에 부합하는 천연 대체 제품을 선호하고 있습니다. 천연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와 식물 추출물을 종종 포함하는 프로바이오틱스 화장품은 이러한 선호도에 잘 부합합니다. 예를 들어, 이니스프리와 같은 브랜드는 제주도에서 생산된 천연 성분을 강조하고 순도와 지속 가능성을 강조하는 프로바이오틱스 스킨케어 라인을 출시함으로써 이러한 추세를 활용했습니다.

 

또한, 한국 소비자들은 제품 성분 및 출처에 대한 투명성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화장품 브랜드는 자사 제품에 사용되는 프로바이오틱스 균주의 기원과 이점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이를 활용합니다. 이러한 투명성은 진정성과 윤리적 관행을 중시하는 안목 있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신뢰를 구축하고 브랜드 신뢰도를 향상시킵니다.

 

최근 개발:

2023년 9월, 한국야쿠르트(한국야쿠르트)로 알려진 한국의 hy는 발효 성분과 자사 소유의 유산균으로 구성된 새로운 화장품 라인을 출시하여 장 건강을 넘어 프로바이오틱스 적용 범위를 확대했습니다. 이는 미생물군집 친화적인 미용 제품에 대한 수요 증가에 부응하기 위해 발효 전문 지식을 활용하여 프로바이오틱스 스킨케어 시장으로 회사가 전략적으로 진출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요 플레이어:

스킨1004, 뷰티 오브 조선, 일동제약, 닥터세라클, 아모레퍼시픽, 헤이미쉬, 위시컴퍼니, 에이비브

 

시장 세분화:

  • 유형별: 페이셜 케어 제품, 헤어 케어 제품, 바디 케어 제품, 네일 케어 제품, 기타, 성분별, 락토바실러스, 연쇄상구균, 비피도박테리움, 기타.
  • 소비자 지향별: 남성, 여성.
  • 응용 분야별: 피부 건강, 여드름, 노화 방지, 피부 미백, 항염증, 광 보호 효과, 기타, 모발 건강, 탈모, 모발 성장, 두피 청소, 기타, 손톱 건강, 포장별, 튜브, 병, 항아리, 펌프 및 디스펜서, 기타.
  • 유통 채널별: 슈퍼마켓/대형 슈퍼마켓, 약국 및 약국, 편의점, 온라인 소매업체, 기타 유통 채널.

한국 프로바이오틱스 화장품 시장은 성장 궤도에 있지만 충족되지 않은 여러 요구 사항으로 인해 혁신과 확장의 기회가 창출됩니다. 한 가지 주요 차이점은 여드름, 민감성, 노화 및 수분 공급과 같은 뚜렷한 피부 문제를 목표로 하는 전문 프로바이오틱스 제제의 가용성이 제한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맞춤형 제품으로 이러한 요구 사항을 해결하면 소비자 채택과 시장 침투가 향상될 수 있습니다.

또한 업계는 스킨케어에서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을 뒷받침하는 광범위한 임상 증거가 부족하다는 문제에 직면해 있습니다. 뷰티 제품에 대한 세심한 접근 방식으로 유명한 한국 소비자들은 과학적으로 검증된 솔루션을 우선시합니다. 탄탄한 연구가 부족하면 신뢰와 폭넓은 수용이 방해됩니다. 프로바이오틱스 스킨케어 효능을 입증하기 위한 임상 연구에 투자하는 것은 소비자 신뢰를 강화하고 시장 성장을 촉진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